공지사항

홈페이지의 구성 및 활용

홈페이지의 구성 및 활용은 다음과 같습니다.

 

1. 언어치료학사전: 언어치료학사전 3판을 후원회원들에게만 검색 가능하도록 하였습니다. 종이 책의 소지 및 활용성을 극복하고 최대한 편리하게 사전활용을 제공하기 위한 검색기능입니다.

 

2. 새용어 수집 및 등재: 학문의 발전은 빠르고, 거기에 따라 사용되는 새로운 용어는 다양하게 생겨나는데, 종이책 출판은 또다시 10년간의 수집 및 출판이 소요됨으로, 늘 후행성이 될 수 밖에 없습니다. 이러한 결점을 극복하기 위해 새로운 용어가 나오는데로 검증하고 등재함으로서 시간적 후행을 최대한 줄여 보고자 하는 의도입니다. 회원들께서는 본 사전에 등재되어 있지 않는 새로운 용어들을 발견하시면 이 란에 올려 주시면 편찬팀에서 검증 후 본 사전에 등재하여 최대한 시간적 접근성을 높이도록 하겠습니다. 

<논문/저술/번역을  하시는 분들이 가장 많이 새용어를 만나게 됩니다. 새용어를 만날 때마다 이곳을 기억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.>

 

3. 언어치료학사전 소개: 언어치료학 사전이 나오기까지 있었던 이런저런 이야기들을 올릴 것입니다.

 

4. 조약돌 이야기: 권도하교수의 회고록인 ㅡ씨앗ㅡ의 내용을 올려 놓았습니다. 초창기 우리 분야의 발전에 관한 이야기는 역사적 의미도 있을 것이라고 생각됩니다. 그외 글들은 제가 살아오면서 느끼고 생각하는 점들을 글로 적어 본 것입니다. 앞으로 살아 있는 동안에 이런저런 일들에 대해 글로 적어 보겠습니다. 정옥란 교수님이 나에게 [대암]이란 호를 주시고 생전에 나를 만나면 늘 “대암선생님”하고 불렀습니다, 그러나 나는 “대암이 뭐여, 나는 작은 조약돌에 불과해”하고 응대하기도 했습니다. 대암이란 호가 주는 무게가 나에게는 과하게 느껴져서 나의 생각데로 조약돌 이야기라고 붙였습니다.

 

5. 다운로드: 본인이 출판하였으나 절판된 책과 원고는 완성되었으나 출판할 계획이 없는 책들의 파일을 올려 놓았습니다. 학문이란 새로운 것도 필요하지만 지나간 것도 필요하므로 구할 수 없는 소중한 자료를 필요로 하시는 분들을 위한 서비스 입니다. 후학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뜻에서 파일로 지식을 나누려고 합니다.

 

6. Q/A: 회원들 간의 의사소통란으로 활용해 주세요.

 

7. 사전구입: 종이책은 앞으로 10년간을 예상으로 최소한의 부수로 500부를 출판합니다. 되도록 홈페이지 검색을 이용해 주시고 꼭 필요하신 분만 기념으로 소장하시면서 활용해 주시기 바랍니다.

 

8. 후원회원등록: 이 홈페이지는 후원회원제로 운영합니다. 4판이 나오기까지(약 10년간) 1만원의 후원금을 4판 편찬기금으로 사용하겠습니다. 사전이 나오기까지 과정의 노고를 조금이라도 이해하시는 분들께서 가입하여 후원해 주시면 감사하겠습니다. 

 

9. 일반회원 등록: 누구나 회원으로 등록 가능합니다. 이 홈페이지의 ID는 사용하시는 이메일입니다. @이후의 주소도 함께 적어주세요.   

 

10. 공지사항:  알림 기능으로 활용하며, 한시적인 알림은 홈페이지의 활용도를 위해 일정 기간 후에는 삭제합니다.

 

 

다음글 목록